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G.C News
  • 언론보도

언론보도

상세화면
출처 에듀인뉴스
등록일 2019-07-17
대표이미지
제목 인천재능대,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개회식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는 지난 26일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개회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과정의 위탁 교육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인천재능대학교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사업에 선정된 유일한 기관이다. 

이날 대학 본관에서 진행된 개회식에는 재외동포재단 기춘 사업이사와 인천재능대 이기우 총장이 참석해 러시아 CIS 지역에서 모인 연수생들을 환영했다. 

직업연수 과정에 참여하게 된 러시아 CIS 출신 연수생 42명은 이날 선서식을 통해 적극적인 연수 참여를 다짐했다. 이들은 인천재능대학교에서 9월9일까지 실무중심의 뷰티, 한식조리, 호텔 식?음료 서비스 관련 위탁 교육을 받게 된다.

또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된다. 연수생들은 한국어 수업 뿐 만 아니라 한국 문화 체험, 인천재능대 재학생들과의 멘토링 등을 통해 모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올해는 연수생 중 고급기술을 연마하고자하는 현업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먼저 연수를 수료해 연수의 우수성을 몸소 체험한 수료생들의 권유로 그들의 친동생과 고향후배들이 대거 참가하는 사례도 있었다.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은 “5년 연속 고려인 연수사업을 실시하며 확보한 노하우와 최고의 정성으로 42명의 연수생을 최고의 실력과 한민족 정체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4년간 동 사업을 실시해온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총 8개 국가 12개 공관의 13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18년도 수료생들의 경우는 취업률이 80%에 육박했다. 특히 우크라이나 거주 수료생들은 한식당을 공동 창업하여 성업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처 : 에듀인뉴스(EduinNews)(http://www.eduinnews.co.kr)

이전 다음글 리스트 화면
이전 글 (자료가 없습니다)
다음 글 인천재능대, 고려인 직업연수생 한국 문화 체험